시장의 후난화 기업 녹색 마케팅 새로운 수단
지난해 광저우 각 백화점은 금융위기 속에서 인기를 끌기 위해 한 라운드 비정규의 대폭 양보 판촉을 벌였으나 매출은 늘지 않았지만 이윤 증가는 없었고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시장난방, 소비 상승, 대부분의 상가가 점차적으로 ‘가격전 ’으로 바뀌며, 더 많은 가가치 서비스, 녹색 마케팅 등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통해 판매 실적 성장을 촉진시키고 이윤을 높이고 있다.
用“世博游”提高竞争力
가격 인하 판촉 단기내에는 객류 증가, 판매의 목적 증가, 장기적으로 볼 때, 상인의 모금리 공간은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기자는 올해 광저우의 각 백화점이 마케팅 수단을 통해 전통적인 판촉을 제외하고는'증가가치 서비스'와'녹색 마케팅'에 편중한다는 것을 취재했다.
신광백화점 기획사장은 올해 신광백화점은 회원, 회원, 더 많은 피드백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엑스포, 아시안게임 등 큰 명절 장려 회원'엑스포트','해양공원 놀이 '등과 함께 고정 기한 내에 회원 매일마다 소비가 필요 없이 200포인트를 준다.
왕푸징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봄이패션절'은 시민들에게 20만원을 무료로 보내는 신제품 체험권을 무료로 보내는데, 즉 고객들이 가게에 도착하면 200위안'신발, 가죽 가방 '신제품 체험권을 수령할 수 있다.
친선 상점은 이달 ‘저탄소 생활 새로운 주장 ’을 주제로 한 ‘살림살림 새로운 생활 보급 달 ’을 선보이며 녹색 식품, 환경 에너지 절약전기, 식물 스킨케어 제품 등을 추진한다.
이에 대해 왕선칭은 08년부터 경제위기 시기에 생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당시 각 대상가들의 가장 중요한 임무, "가격전" 이라고 주장했다.
1년여의 노력을 거쳐 모든 사업가 판매 상황이 호전된 ‘생존 문제 ’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더 나은 보답 ’은 상가 공동으로 노력하는 목표가 된다.
그래서 본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중점적으로 중점을 돌리고 있다. 이전의 ‘가격전 ’은 노고객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만들어진 증가가치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많은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인다.
‘ 구매자 ’ 를 양성하여 자영 능력을 향상시키다
새로운 상업 구도에서 각 백화점이 더 많은 이윤을 얻고 싶다면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자영 능력을 높이는 것이다.
현재 많은 백화점이 2집주인 모델을 충당하고, 공급업체와 공동경영은 수익점 영리, 자영 능력이 약하고, 이에 대해 왕선경은 사업가인 ‘본업에 신경 쓰지 않는다 ’는 표현이다.
그는 장기적으로는 비교적 높은 자영업력과 구매능력은 사업가들이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이 지속적인 시장 경쟁력을 가졌다.
이에 앞서 열린'전국 무역연합회 제26차 당위 서기 좌담회'에서 전국 무역연회 이사장 양국호 교수는 경영 방식을 바꾸고, 연영 점유는 자영 매출 및 인재 양성 문제로, 현재 소매업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1990년대부터 기존 자영 모델에서 브랜드의 통제, 판매, 저축 과정'브랜드 연합 '패턴, 브랜드 업체가 상업에 들어가면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고 브랜드 매출을 통해 백화점의 경영 모리를 추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전문가들은 연영 압점 패턴도 국내 백화점 브랜드와 상품이 동질화의 주요 요소가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동질화 하에 상가 빈번히 할인전을 일으킨 것은 백화점이 워낙 크지 않은 이윤 공간을 압박하고 있다.
외국의 백화점은 여전히 자영 매매 모델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화점에는 전문적인 ‘구매자 ’가 세계 각지에 직접 구매 업체 상품을 구입하고, 특히 자신의 브랜드로 패션 개화된 상품을 주문하는 ‘매수 모드 ’가 매장에서 자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새로운 이윤 성장점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광백화점 개평은 기자에게 신광은 일정한 비율의 화장품이 자영 상품이고, 구매자 측은 회사들이 수탈과 양성을 시도해 백화점의 인재로 보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보답이 높아 위험도 커졌다.
백화점에서는 연영 압점 모델을 사용하면 상품이 많이 팔리면 수입에만 영향을 미칠 뿐 손해는 없다.
그리고 대부분의 백화점은 실적 탈락제를 사용해 실적이 가장 낮으면 탈락될 것이며, 이를 자극하는 브랜드들이 판매를 끌어올려야 한다.
하지만 백화점에서 돈을 들여 상품을 구입하면 판매가 좋지 않거나 팔리지 않으면 백화점은 밑지다.
그래서 상품 구매는 백화점'구매'의 능력을 매우 시련한다.
- 관련 읽기
- 지역 모집 | 패셔니스타의 모범, 프랑스 의륜노 브랜드 여장을 체조하다.
- 거시적 경제 | 인민폐 달러 환율 창신 고& Nbsp
- 마케팅 수첩 | 전통 업계 창업 새로운 견본: 한 식당의 2.0화 생존
- 패션 라이브러리 | WGSN 은 상해에서 중국 지역 본부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업종 투석 | 중국 제조업은 생사의 약탈에 직면했다
- 마케팅 수첩 | 단매 마케팅
- 조류 분석 | 여자 스타 싱그러운 스커트 룩이 (2)
- 마케팅 수첩 | 마이크로 신규 마케팅 사례 3칙
- 이번 시즌 유행 | 영화'화피2'가 곧 습격 & Nbsp; 저우신 설케기'샤오웨이'가 누구의 최요괴 분장을 한다
- 여성복 | BABY &Nbsp; BIGIGI는 어린 소년복 추출보다 불합격이다